가입노하우 - 어린이치과보험

가입노하우

치아보험은 치아에 문제가 발생해 치과에 갔을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입니다.
이러한 치아보험은 다양한 가입노하우가 있는데, 오늘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아보험은 무진단형 또는 진단형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간편하게 전화통화만 해도 가입할 수 있어서 치아 상태가 나쁘더라도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입 이후 일정 기간은 보장받을 수 없는 면책 기간이나 줄어든 금액으로 보장받는 감액 기간이 있습니다.
따라서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가입하자마자 바로 보장받기 어렵다는 점을 유의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가입절차가 조금 까다로운 편으로 의사에게 검진을 받고 심사를 기다려서 자격 조건을 충족할 때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 즉시 바로 보장받을 수 있고 보장 한도에 제한이 없으며 질병과 함께 상해도 보장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치아보험 가입시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순수보장형과 만기보장형 두 상품은 차이점이나 장단점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보장형은 말 그대로 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인 보장에 충실한 상품으로 보험료가 저렴해서 보험유지가 원활한 덕에 확실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러나 만기 또는 중도 해약 시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료는 없습니다.
보험료를 돌려받고 싶은 사람이 선택하는 건 만기환급형 상품이지만 순수보장형보다 보험료가 좀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해약하면 순수보장형과 마찬가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없거나 매우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보험 가입시 이러한 점도 잘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보험의 적정한 가입 시기는 특정 연령을 한정 지을 수는 없고 되도록 일찍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한 살이라도 어릴수록 유리한 내용이 많은데 나이가 어릴수록 질병에 걸리는 일이 적어 기본 보험료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치아보험에는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있는 상품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상품에 가입한다면 바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최소 1년에서 2년 정도의 여유 기간이 필요하므로 이를 생각하고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한 살이라도 어리게 가입해 낮은 보험료를 비갱신형으로 가입하면 그 가격 그대로 만기까지 이어갈 수 있는 장점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 번 손상된 치아는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치유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간이 생명활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물을 섭취해야 하며 음식물은 입을 통해 섭취합니다.
그러므로 평생 사용해야 하는 치아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관리하고 유지할 필요가 있으므로 치아보험의 보장기간을 되도록 길게 가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사항을 확인하여 치아보험에 제대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