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치료 정보 - 어린이치과보험

치아치료 정보

치아보험은 치아에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에 대해서 보장해주는데, 오늘은 어떠한 것들을 보장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아보험은 틀니를 한 경우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치아가 여러 개 결손되거나 전체가 결손되면 보철물로는 회복시키기 어려워집니다.
특히 노인분들은 잇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임플란트 시술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 경우에는 틀니를 사용하게 되는데 틀니는 완전 틀니와 부분 틀니가 있습니다.
이가 하나도 남아 있지 않을 때 잇몸과 턱뼈 위에 얹어지는 형태가 완전 틀니입니다.
부분 틀니는 금속 같은 것으로 여러 치아의 결손 부위를 연결해서 남아 있는 치아에도 끼워지고 이가 없는 부위의 잇몸이나 턱뼈 위에 얹어지는 형태입니다.
틀니를 사용하더라도 예전의 기능을 100% 회복하지는 못하며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법도 익혀야 합니다.

다음으로 브릿지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영구 손실된 치아의 주변 치아를 이용해서 인공치아를 만들고 연결해주는 방법을 브릿지라고 부릅니다.
보통 손실된 치아의 양옆 두 개 이상의 치아를 일정 부분 갈아낸 뒤 크라운을 지지대로 영구 손실된 치아를 보철물로 씌우는 방법입니다.
3개로 연결된 크라운 보철물을 제작해서 씌우는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치아보험은 임플란트에 대해서도 보장해줍니다.
임플란트는 치과 치료 방법의 하나로 충치나 잇몸병, 사고 등으로 없어진 치아를 인공적인 보철물로 채워넣는 시술입니다.
인체에 전혀 해가 없고 사람의 턱뼈와 잘 붙은 형상을 이용해서 심미적, 기능적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치료를 말합니다.
또한 손상된 치아 근처의 다른 치아를 손상시키지 않고 치료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치료보다 유리한 점입니다.
틀니보다 안정적이어서 자연치와 거의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은 시술이지만, 문제는 비용이 매우 비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시술 기간이 매우 길어서 아무리 짧아도 3개월은 걸리며 보통 7~8개월 정도 걸리게 됩니다.

또한 크라운 치료에 대해서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크라운은 치아를 인공적인 틀로 씌우는 치료를 말합니다.
심한 충치, 외상 등으로 치아의 손상이 심해졌을 때는 치아 자체의 힘으로 씹는 힘을 감당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신경치료를 받은 뒤에는 치아 내부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저작압을 견디는 힘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치아가 쪼개지거나 부서질 우려가 있으므로 크라운 치료를 받아서 치아를 보호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크라운 치료의 재료는 금과 세라믹이 있는데 금은 변색, 부식되지 않고 씹는 강도도 높으며 모든 재료 중 자연치아와 비슷한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재료지만 비용이 비싸고 열 전도율이 높아 차갑고 뜨거운 음식에 민감해질 수 있으며 금 특유의 색상때문에 눈에 띄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아보험은 신경치료를 보장해줍니다.
충치가 심해졌을 때는 신경치료를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 신경치료는 치아의 신경을 치료하는 치료가 아닙니다.
치아 내부에는 치수라고 불리는 신경과 혈관이 많은 조직이 있는데 치수는 이의 뿌리까지 뻗어있습니다.
충치가 심해지면 이 치수가 세균에 감염돼서 통증이 심해지며 회복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치아를 빼는 것은 수복할 때 부담이 커지니 되도록 치아를 빼지 않고 치수를 제거해서 통증 등의 증상을 없애고 치아가 기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 신경치료입니다.
치료 기간은 보통 3~4일이 걸리며 일주일 간격으로 2~3회에 걸쳐서 치료하는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치아보험에 가입해 제대로 보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