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주의사항 - 어린이치과보험

치아보험 주의사항

치아보험에 가입했다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 오늘은 이러한 주의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아보험에는 면책기간이 존재합니다.
면책 기간은 보험 가입 후 일정 기간 내에는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을 말합니다.
면책 기간은 보통 90일인데 보험사에 따라서 또는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면책 기간이 더 길어져서 180일이 되는 일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면책 기간이 있다고 한다면 항목별로 그 기간을 확인해줘야 합니다.

또한 치아보험은 모든 치과 치료를 보장하지는 않으므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진료와 그렇지 않은 진료를 확실하게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치아보험은 미용이 목적인 교정과 미백치료는 보장받을 수 없으며 선천적으로 변경된 치아, 사랑니와 오랫동안 사용해서 닳은 치아등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이미 치료받은 보철치료의 보수 작업은 치아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치아에 다수의 치료를 받을 때는 각각의 치료에 해당하는 보험금을 모두 받는 게 아니라 가장 액수가 높은 항목 한 가지에 대한 금액만 보장합니다.

그리고 치아보험은 가입시 갱신형 상품과 비갱신형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갱신형에 가입할 때는 비갱신형보다 보험료가 매우 낮은 덕분에 저렴하게 가입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해진 갱신 주기마다 나이, 손해율 등을 이유로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 유지했을 때는 비갱신형보다 많은 보험료를 내게 되거나 부담스러워지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보험 가입 전 미리 가입 예시 등을 참고 해서 갱신보험료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보험이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치아보험은 관련된 용어를 알아두면 더욱 현명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치아보험의 약관에 치과 용어가 그대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치과 용어를 제대로 이해할 수 없으면 보장 내용, 약관 등을 제대로 이해하기 힘들어서 본인에게 불리한 조건으로 가입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용어를 제대로 알아둔다면 불필요한 내용은 덜어내거나 반드시 보장받아야 하는 내용을 빼먹지 않고 챙기는 등 여러모로 합리적인 가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크라운, 충전치료, 치아우식증, 임플란트, 브릿지 등 인터넷에 가볍게 검색하는 정도로도 주요 용어의 의미를 확인할 수 있으니 가입 전에 미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보험과 마찬가지로 치아보험도 계약 전 알릴 의무를 지켜야 합니다.
이러한 의무고지사항은 보험계약의 전제 조건에 의해 보험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보험회사에 보험계약에 관한 중요한 사실을 알릴 의무를 말합니다.
과거의 질병 이력, 직업, 운전 여부, 위험한 취미 등은 병에 걸리거나 사고를 당할 위험이 커서 보험금을 지급할 사유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료를 비싸게 책정하거나 보험 계약 인수에 영향을 주는 등의 내용이므로 보험 가입 시 반드시 알려야 하는 내용입니다.
만약 사실과 다르게 고지하거나 숨긴 사실을 보험회사가 알게 되면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하거나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치아보험 가입시 이러한 주의사항을 확인하고 제대로 된 상품을 가입하시길 바랍니다.